본문 바로가기
보로뤼's 구석구석

[16개월 아기와 함께하는 세상여행]리틀프린스 뮤지엄

by 보로뤼 2023. 2. 3.

여러분은 어린왕자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코끼리를 먹은 뱀 그림이 떠올라요.

저마다 하나씩 떠오르시는게 있을텐데요 ^^

오늘은 어릴적 읽은 어린왕자 이야기를 아가에게도 들려주고 싶어서 중문에 있는 리틀프린스뮤지엄 일명 어린왕자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기대를 안고 정문으로 입장합니다.

들어서면 커다란 스크린이 우리를 반겨주고 있어요.

지금 스크린에는 층별 안내도가 나와 있네요.



스크린에 나온김에 층별 안내를 잠시 드리자면

1층에는

매표소, 기프트샵, 퀸즈도넛카페, 사진관 이 있구요

2층에는

어린왕자 아트 컬렉션, 어린왕자 인 더 다크, 생텍쥐페리 작가존이 있어요.

3층에는

어린왕자 북 영상관, 라인 파사드, 360도 서라운드 영상관, 스케치 라운드가 있답니다.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2층부터 관람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안내해주시는 분들께서 곳곳에 계시면서 동선을 안내해주시니

그걸 따라 이동하시면 편리하게 구경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처음 만나게 되는 것은 어린왕자에 나오는 캐릭터들과 관련된 글귀들입니다.


나이가 들어 그런가요 ?



한구절 한구절이 이렇게나 감동적인 문구들이었다니.




중고서점에서 어린왕자 한권을 사서 집에 비치해 두고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2층 좌측편을 돌다보면 요런 장미거울터널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그림들이 거울 사방에 반사되어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자아냅니다.



리틀프린세스 뮤지엄에서 느낀것은 어디하나 빼놓지 않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어린왕자와 함께 우주를 여행하는 느낌이 들도록 꾸민것 같아보였어요.




어린왕자가 불시착한 사하라 사막의 모습도 볼 수 있구요




생택쥐베리의 작품과 일생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루고 있었어요.




장미터널같은 포토존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예쁜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안성맞춤 관광지가 될 것 같아요.




상자 속 양을 볼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꾸며놓은 공간과 그 안에 살고 있는 어린왕자와 귀여운 양들

정말 아기자기 하죠?




또 다른 공간은 이렇게 반짝 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우리를 반겨주고 있었어요



마치 우주에 온 것 처럼 꾸며놓은 것 같더라구요.




우주에서 어린왕자를 만났다면 이런기분일까요?

생텍쥐베리의 책들이 많은 나라 언어들로 번역되어 출간된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독특했던 것은 제주 방언으로 번역된 책도 있었다는...ㅎㅎ




곳곳에 LED스크린으로 움직이는 그림들이 아기자기함을 더했구요



다양한 활동을 위한 장소들고 많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이건 엽서만들기 부스였어요.




엽서가 준비되어 있고 그곳에 도장을 찍으면 나만의 어린왕자 엽서가 완성되는 곳이었답니다.

360도 영상실에서는 마치 어린왕자와 함께 우주속을 날아다니는 느낌을 선사하는 멋진 영상이 상영되고 있었어요.

이곳은 스케치 존이었는데요

준비된 종이에 색칠을 하면 저렇게 화면에 자신이 색칠한 그림들이 나와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하진이의 비행기도 찾아보시구요 ^^



여긴 제주노을 포토존이네요. 너무 예쁘게 꾸며져있죠 ?




이곳은 어린왕자 북영상관이에요.

이렇게 해서 어린왕자 박물관을 다 둘러보았는데요



마지막으로 저처럼 아가와 함께 오실 분들을 위해 몇가지 정보를 드립니다.



첫째, 리틀프린스뮤지엄에는 수유실이 잘 마련되어 있었어요.

둘째로 유모차를 사용할 수 없었어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유모차를 가져간 저로썬 이점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졌습니다.



그외에 상세정보들은 하단에 제시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소중한 장미들과 함께 행복한 여행 되세요 :)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10번길 15

연락처

064-739-2002

운영시간 10:00-18:00(17:00 입장마감)

입장료

성인(20세 이상 대학생 포함) 16000원 / 성인할인요금: 13,000원

청소년(14~19세) 13,000원 / 할인요금 11,000원

어린이(36개월~ 13세 초등학생) 11,000원 / 할인요금 9,000원

36개월 미만 무료입장(증빙서류 지참)

할인적용대상자: 제주도민, 국가유공자, 경로(65세 이상), 장애인, 군인(의무복무자에 한함), 단체(20인 이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