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로뤼's 구석구석

[17개월 아기와 함께하는 세상여행] 비자 숲 힐링센터 아랑이놀이터

by 보로뤼 2023. 2. 19.


일주일 내내 비가 오길래 실내놀이터를 찾다가 비자숲힐링센터안에 있는 아랑이놀이터에 다녀왔어요.



비자숲힐링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예요



주 목적은 아토피피부염, 알레르기비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에 대한 치료 상담 예방관리를 돕는 기관인데요,



아랑이, 다랑이 놀이터, 건습식 테라피, 숲체험, 천염비누 만들기, 요리조리 쿠킹교실, 아토피 1:1전문상담 등을 하고 있어요.


제가 오늘 방문한 곳은 아랑이 놀이터.

이곳은 1~7세 아이들이 순수하게 자연에서 얻은 나무로 만든 교구를 가지고 놀 수 있게 꾸며 진 공간이에요.



저는 가기전에 비자숲힐링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을 했는데요.

입장료와 휴관안내, 예약 사이트는 하단에 첨부해드릴께요.



비자숲힐링센터에 들어가면 요렇게 안내 데스크에서 예약확인을 받고 팔찌를 받아 입장하게 되어요.



하진이가 처음으로
pick한 장난감은 바로 물고기 잡기.

예전엔 물고기 잡기를 잘 못했는데,

오늘은 한방에 딱 잡아버리더라구요 ! ㅎㅎ



물고기잡기 부스 옆에는 이렇게 클라이밍 존이 있어요. 하진이가 하기엔 아직 너무 어려워 보이네요 ㅎㅎ



그리고 하진이의 최애 흔들말^^
하진이는 너무 좋아하는데 다른 친구들은 잘 안타서 전세낸듯 실컷 타고 돌아왔어요 ^^ㅎㅎ



디자인스킨 소파와 미끄럼틀등으로 한쪽 공간이 채워져 있었는데 계단을 좋아하는 하진이에겐 안성맞춤 공간이었어요.



이건 흔들말 쪽에서 바라본 내부 모습이에요.



숲소리 원목장난감들과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오리고 패브릭까지 친환경으로 꾸며진 공간에 감동 그리고 또 감동하게 됩니다.



클라이밍 존 옆에는 요렇게 또 다른 클라이밍 존이 있는데, 여기로 올라가면 조금 큰 아이들이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하진이는 어려서 PASS



그 옆에는 요렇게 편백칩존이 있는데 아기들이 정말 좋아하는 존이에요.

편백향히 퐁퐁 피어오르는 편백칩 존에서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



그 옆에는 베이비존. 완전 아가들이 놀 수 있는 장난감들과 볼풀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하진이는 좀 컸다고 저긴 안가더라구요 ㅎㅎ

아기의자랑 아가책들이랑, 정말 잘 되어 있죠?

미끄럼틀도 보이구요.


베이비 존 구경을 마치고 장난감 존으로 이동을 했어요.

매트들도 요렇게 길모양으로 준비해주셔서 아이들이 숲소리 자동차를 가지고 이곳에서 놀 수 있게 되어 있더라구요




이곳은 교구장인데, 아이들이 장난감을 다 가지고 가서 몇개 없네요. ㅎㅎ

숲소리 장난감으로 가득가득 채워져 있어야 하는데 ㅎㅎ 다들 어디선가 재미있게 가지고 놀고 있겠죠?

ㅎㅎㅎ



참, 이곳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이렇게 좋은 새 책들이 많이 있다는 점!

사실 동네 도서관보다 여기 책들의 퀄리티가 훨씬 좋아서 집이 좀 더 가까우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pad존도 마련되어 있구요 ㅎㅎ




여기도 숲소리 장난감들이 가득가득 :)

아가들을 위해 정성을 다해 꾸미신것이 느껴지지 않나요?



요건 부엌놀이 존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조명까지 구름으로. ㅠㅠ디테일이 너무 좋네요 ㅠㅠ



요건 부엌놀이공간 내부입니다. 냉장고, 싱크대 모두 친환경 나무로 만들어져서 아이들이 놀기에 너무 좋죠?

그와중에 오리고 패브릭은 사랑이구요.




개인공간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마련된 텐트와 동굴(?)도 있었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수유실 리뷰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기에 수유실은 필수겠죠?

전자레인지, 정수기, 기저귀갈이대 등이 마련되어 있어서 너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답니다.

제주도 여행중 비가오거나 날씨가 너무 춥거나 더울경우 비자숲힐링센터를 추천 드려요^^
(어른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비자숲힐링센터에 대한 정보들 제공해드리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다랑쉬북로 68-92

연락처

064-782-8963

홈페이지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비자숲힐링센터 (jejuatopycenter.kr)

이용요금

아랑이 놀이터 1인 2,000원(동반 보호자 1인 무료, 12개월 이하 무료)

다랑이 놀이터 1인 2,000원


휴관일
매주 일요일, 월요일


댓글